과정명 | 교육배경 및 수요 | 교육 후 진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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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박부품 스마트제조를 위한 ICT기술교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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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 참가 추천 대상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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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VR/AR 기술 및 HMD 와 컨트롤러에 대해 알아보며, VR/AR 컨텐츠 제작을 위한 저작 도구 Unity 에 대해 학습하고 로봇 유연시스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 적용가능한 VR/AR 컨텐츠를 제작 및 ICT 융합엔지니어를 양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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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좌명 | 교육 내용 | 교육유형 | 교육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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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계 및 로봇 유연시스템을 활용한 ICT제어 및 통신기술 실습 | ○ 유연시스템을 활용한 ICT 제어 기술 실습 ○ 통합운영 네트워크 및 장시간 운전가공 시스템 실습 ○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실습 ○ HMI 운용기술실습 |
실습 | 17 |
VR/AR 개요 및 트렌드,유니티 기본 설정 및 조작법 | - VR / AR 소개 및 시연 - 트렌드 소개 - 로봇 유연시스템 개요 - 유니티 설치하기 - 유니티 개발 환경 구축 - 유니티 인터페이스 학습 - 유니티 조작법 학습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|
이론 및 실습 | 14 |
C# 기본 사용법 학습 | - C# 변수, 함수 학습 - C# 배열, 형식매게 변수(T) 학습 - C# Class, 구조체 학습 - C# Namespace, delegate 학습 - C# index, property 학습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- C# 기초 학습(연산문, 조건문, 반복문 학습). - C# Debug 학습 - C# 싱글턴 학습 - C# 코루틴 학습 - C# 예외처리 학습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|
이론 및 실습 | 14 |
유니티 ↔ C# 연동 학습 | - GameObject 학습, Transfrom 학습 - Canvas 학습, Prefab 학습 - 카메라, 조명 관리 및 학습 - 좌표(월드 좌표, 로컬 좌표) 관리 - 키보드, 마우스 입력 관리 - 이동 스크립트 학습 - DeltaTime 이용하기 - Drag & Drop 학습 - 물리 엔진, 물리 충돌 학습 - Collider, Mesh Renderer, Material 학습 - Animator, Animation 학습 - 2D Object(Text, Button, Image, Inputfield)학습 - Particle System 학습 - Sky Box 학습 - Navigation 학습 - Object간의 거리 계산 학습 - Raycast 학습 - 통신(TCP/IP) 학습 - 에셋 스토어 활용하기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|
이론 및 실습 | 42 |
혼합현실 체험 | - ARcore, Vuforia, 구글VR 소개 및 기술 설명 - ARcore, Vuforia, 구글VR 개발환경 구축 - ARcore, Vuforia, 구글VR 시연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|
이론 및 실습 | 7 |
AR 컨텐츠 제작 실습 | - 프로젝트 개요 설명 - 프로젝트 프로그램 설계 - 프로젝트 개발 환경 구축 - UI 배치 - 스크립트 작성 - 로봇 모델링 적용 - 유도 화살표 적용 - 데이터 알림판 적용 - 로봇 모델링 애니메이션 적용 - TCP/IP 통신 데이터 처리 - 로봇 모델링 데이터 처리 적용 - ARcore 적용 및 마커 활용 적용 - 프로그램 테스트 및 프로그램 완성 - 로봇 유연시스템 실습(ict제어) |
이론 및 실습 | 42 |
포트폴리오 제작 및 멘토링 | - 포트폴리오 제작 및 멘토링1 | 실습 | 24 |